
안녕하세요. 게으른부자아빠입니다.
루나사태와 FTX파산으로 이어진 악재들로 비트코인 시장이 지속적인 하락장만 펼쳐지고 있던 중 올해 초부터 비트코인의 가격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작년말의 저점대비 25%이상 가격이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저처럼 비트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상승에 대해 누군가는 비트코인이 바닥을 친 것으로 이제부터 반등장이 시작된다고 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강세장(불마켓)을 가장한 함정이라고도 합니다. 과연 어떤 분석이 맞을까요? 오늘은 오랜만에 반등한 기념으로 비트코인의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강세 의견

비토코인은 최근 오랜만에 반등을 보여 현재 2만2683달러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1월25일18시 트레이딩뷰_BTC/USDT)
이번 반등은 미국의 급격한 금리인상이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나스닥이 반등하면서 커플링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부 투자 전문가들은 '악재는 몇번 더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바닥을 쳤을 가능성이 있다며, 올해는 비트코인 회복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합니다. 또한 차트로 판단하시는 분들은 비트코인의 200일 이평선이 하락을 끝내고 옆으로 횡보하는 기간으로 돌입했기 때문에 지금부터 1~2달이면 본격적인 반등장이 시작되어 내년에는 본격적인 강세장을 보일 것이며 2~3년 안에 5~10만 달러까지 다시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약세 의견
반면 이번 상승은 불트랩(강세장인 척 투자자를 위험에 빠트리는 것)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올해 초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일시적인 것으로 추격 매수시 위험하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기적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가격이 크게 하락할 수 있다고 주의를 주기도 했습니다.
투자자산 일부를 코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반등이 반갑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상승이 될 것으로 보지는 않고 있습니다. 작년에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코인들은 어쩔 수 없지만(ㅠㅠ) 작년 하반기에 추가로 매수해서 현재 수익권인 코인들은 상반기에 약수익권에서 수익을 보고 나오는, 방망이를 짧게 휘두르는 계획을 세우고 진행중입니다.
다만 올해 하반기에 인플레이션이 감소하고 달러가 약세를 보이는 추세가 지속된다면 올해 하반기부터는 다시 코인들을 추가 매수해서 2024년 반감기 이후까지 보유할 계획은 하고 있습니다.
모든 코인 투자자분들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비트코인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며, 코인에 대한 투자 권유가 절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Investment > Co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5년 후에도 살아남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암호화폐의 99퍼센트는 사라진다. 데이비드쉬리에. 나비의활주로 (0) | 2023.03.13 |
|---|
댓글